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김지민 학생, 터키 국제요리대회 금메달 2관왕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조리외식경영학전공 3학년인 김지민 학생이 2022년 12월 23일부터 26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세계조리사연맹(WACS: WORLD ASSOCIATION OF CHEFS SOCIETIES)에서 주최하는 제19회 터키 국제요리대회(INTERNATIONAL ISTANBUL GASTRONOMY FESTIVAL)에 참가해 개인전 라이브 경연대회에서 당당히 금메달 2개를 수상했다.
터키 WACS 대회는 IKA 독일 요리올림픽, 룩셈부르크 요리대회와 함께 세계 3대 요리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터키, 독일, 크로아티아, 태국, 대한민국 등 20개국 1000여 명의 전문 조리사들이 참가해 각국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 금메달을 수상하는 김지민 학생 모습 >
김지민 학생은 김치로 속을 채워 만든 숏 파스타와 백된장 소스로 만든 안심구이 요리로 라이브 경연을 펼쳐 각국 심사위원들로부터 한식과 양식의 절묘한 배합이라는 호평과 함께 좋은 평가를 받아 각각 금메달을 수상했다.
김지민 학생은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약 6개월간 학교조리실습실에서 연습에 매진했으며, 지난해 국내 요리대회에 참가해서도 개인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히 실력을 쌓아왔다.
전병길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조리외식경영학전공 책임교수는 "훌륭한 성과를 내준 김지민 학생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향후 조리외식경영전공에서는 체계적인 실습 교육환경 구축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무형 전문가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