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경상북도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선정
페이스북 0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11 조회수 1875
첨부파일  LMY01671.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상북도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선정

 

 

5년간 24억 지원받아,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 분야 인재 양성



<왼쪽부터 산학협력단 산학협력팀 신승우 과장, 임명수 팀장, 산학협력단 전동협 단장, 한창용 교수, 박성범 교수>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경상북도가 공모한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대학의 특성화학과를 집중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 기업과 연계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 연계를 통한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 차량 부품 및 소재산업을 중심으로 첨단소재를 적용한 생산공정 기술 및 설계기술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을 개설하여 특성화학과로 육성하는 방안을 제안하여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2025년까지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총 24억 원을 지원받아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을 신설하고 특성화학과로 육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 소속 신입생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해외 교류프로그램(교환학생, 복수학위, 현장실습 등) 제공 등으로 지역 산업체 100% 취업을 달성할 계획이다.

 

또한 실무형 교육과정 혁신과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에 최적화된 혁신적 교육방법인 DGe-Active Learning을 적용하여 자동차소재부품융합 분야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와 경주시, 그리고 지역기업과 함께 지역 주력산업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자동차 부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