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6년간 국고 126억 지원 받아 교육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페이스북 1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29 조회수 1111
첨부파일  링크 3.0 사진.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선정

6년간 국고 126억 지원 받아

 

지역4대 특화산업의 신산업 전환을 선도하는 스마트시티DDR 인재양성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지난 29일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협력기반구축형에 선정되었다.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협력기반 구축형은 산학연협력 기반 조성과 산학연협력 기본역량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유형으로 산학연계 교육 운영을 위한 교과목 개발과 인프라 구축 등 융합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하고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6년간 총 126억 원을 지원받게 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앞으로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방법의 혁신을 통해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맞는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과 지역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특화분야인 미래자동차소재부품, 문화유산·관광, 안전·에너지기업협업센터(ICC) 조성을 통해 지역산업과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반상우 산학협력단장은 “LINC 3.0 사업을 통해 디지털전환(DX : Digital transformation) 교육 강화를 통하여 대학 교육을 혁신시키고, 디지털전환 신기술 도입을 통한 지역산업의 혁신과 신산업 전환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공유협업 플랫폼을 구축하여 탈 캠퍼스, 탈 산업현장을 통한 산학연 연계 교육 활성화 및 기업 지원 공유협업 체계 강화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이번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의 선정은 구성원 모두의 협력과 지원으로 함께 만들어낸 것으로, 앞으로 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신승우 전화 054-770-2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