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도서관 ‘2019 독서골든벨’, 상경대학 ‘북돋음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14 조회수 408
첨부파일  독서골든벨 단체사진.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독서의 계절 맞아 풍성한 독서 행사 열어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 ‘2019 독서골든벨’, 상경대학 ‘북돋음 경진대회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은 학생들의 종합적인 독서능력 향상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2일 오후 3시 도서관 3층 스터디 라운지에서 ‘2019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

    

 

80명의 학생 40개 팀이 참가한 이번 독서 골든벨은 21팀으로 구성된 참가팀들이 4권의 대회지정도서를 읽고 퀴즈를 맞히는 독서퀴즈대회로 지정도서는 이기적 유전자(리처드 도킨스 저), ’위험한 과학책(먼로, 맨들 저)‘, ’나의 한국현대사(유시민 저)‘,’아몬드(손원평 저)이다.

    

 

문제는 O/X, 객관식, 단답형(난이도별)으로 출제되었으며 40개의 참가팀 중 김정환, 이예준(한의예과 1) 팀이 대상을 차지하며 도서관장 상장과 30만 원의 상금을 수상하였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장은 학생들이 팀을 꾸려 적극적인 협동심과 독서능력을 보여줬다.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종합적인 독서능력을 키워 세상을 바라보는 폭넓은 안목을 가진 참 동국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상경대학은 지난 5일 교내 진흥관 B201에서 독서 Contest: 북돋움 독서융합능력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북돋움 독서융합능력경진대회는 상경대학 재학생의 독서융합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상경대학 내 교수가 선정한 다양한 주제의 추천 도서 중 학생들이 읽고 토론을 통해 도서 간의 공통점을 발굴하고, 주제 간 융합 점을 연구하여 응용 및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경진대회는 1차 선발 과정에서 선정된 상위 9명의 학생이 직접 자신이 독서 후 느낀 점을 심사위원 교수와 함께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Best Reader로 선정된 28명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됐다.

    

 

  주재훈 상경대학장은 우리 상경대학 학생에게 양질의 독서를 통한 자기 주도적인 지식융합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변화에 따른 문제해결과 조화로운 사고능력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했다앞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융합적인 마인드로 학업에 열중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