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5월 3일~4일 열린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15 조회수 1221
첨부파일  2019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포스터 노랑 VER.jpg
 변화하는 동국 축제.jpg
 2019형산강연등축제 포스터 블랙 VER.jpg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53~4일 개최

 

신라 연등회 되살리는 지역 고유의 문화 축제 펼친다. 

"지역과 대학이 협력하여 상생 발전하는 축제 만들 것"

 

3일 저녁 개막축하공연과 제등행렬

4일 페스티벌과 형산강 소원 유등 띄우기

신라 천년의 빛 형산강 연등숲과 수상장엄등이 경주의 밤을 형형색색 밝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경주 불국사가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53일 금요일부터 4일 토요일까지 경주 금장대 앞 형산강 둔치에서 개최한다.

 

 신라 시대에 시작된 연등회의 역사적 의미를 현대에 되살려 개최되는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3일 금요일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4일 토요일까지 유등 및 장엄등 전시, 제등행렬, 다양한 체험, 페스티벌, 형산강 소원 유등 띄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다. 금장대 주차장에서 형산강을 가로질러 성건동 앞 둔치까지 부교를 설치해서 형산강 연등숲의 장관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강 위에 띄우는 유등과 장엄등, 둔치 연등도 더 추가한다. 행사장에는 20미터 길이의 연등터널도 설치한다.

 

 3일 금요일 저녁 530분부터 송소희, 두 번째 달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개막식에서는 연등점등 퍼포먼스로 신라 천년의 빛 형산강 연등숲을 화려하게 밝힌다. 형산강 수상장엄등, 행사장 주변 전시 장엄등이 금장대 야경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이어 연등문화축제의 백미인 제등행렬이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경주 시내에서 펼쳐진다. 제등행렬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국사 신도, 경주불교사암연합회, 포항불교사암연합회, 재학생과 경주시민 등 3천명이 형산강 둔치를 출발하여 경주여고, 동국대 네거리, 성건동 주민센터, 중앙시장, 신한은행 네거리를 지나 봉황대에 도착한 후 화합의 한마당으로 이어진다.

 

 행사장에는 3일부터 4일까지 연등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어린이 체험 행사가 계속된다.


 4일 토요일 3시부터 동국대 학생들과 경주시민이 함께 행사장 주변과 형산강 일대 환경 정화 캠페인 생명이 살아 숨 쉬는 형산강 만들기봉사 활동을 펼친다. 5시 특설무대에서 연등문화 페스티벌과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스프링 페스티벌이 열린다.

 

  4일 밤 8시부터는 형산강 소원 유등 띄우기 행사가 이어진다. 참가자들의 소원을 담은 색색의 유등이 형산강을 가득 밝히면 폭죽쇼와 함께 연등문화축제가 막을 내린다.

 

  연등문화축제가 끝난 뒤에도 유등 및 장엄등은 6일 월요일까지 전시되며 형산강 연등숲은 17일 금요일까지 형산강을 밝히며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지역 기관, 단체, 시민과 대학이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하는 축제의 장이다. 경주 고유의 문화 축제에 지역민과 관광객 여러분께서 많이 오셔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불국사가 주최하며, 경상북도, 경주시, 경주불교사암연합회,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한국수력원자력(), BTN 불교TV,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후원한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