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불교아동보육학과 교수 혜주스님, 국제적 런칭 행사 한국대표로 참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18 조회수 570
첨부파일  민희정교수 바탕1.jpg

불교아동보육학과 교수 혜주스님, 국제적 런칭 행사 한국대표로 참석

SEE Learning에 대해 발표, 전 세계 교육자들과 교류

 

 

   

 

  사회·정서·인성 교육(Social, Emotional, Ethical Learning: SEE Learning)을 위한 국제적인 런칭 행사가 지난 44일부터 4일간 인도 델리 안다즈 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국에서는 에모리 대학교 SEE Learning 프로그램의 국제 위원이자 SEE Learning 교육과정 안내서와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한국어로 번역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아동보육학과 교수 혜주스님과 대학원생이 참여해 한국에서의 SEE Learning에 대해 발표하면서 전 세계 교육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4일에는 기자회견이 열렸고,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SEE Learning 교육과정을 대중에게 공개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7일에는 국제 위원들이 모여 각 나라별로 SEE Learning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실행하기 위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는 전 세계 30개 이상의 나라에서 1,000여명이 넘는 교육자, 심리학자, 교육 정책가가 참석했다. 아동 권리 운동가이자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카일라쉬 사티아르티와 ‘EQ감성지능‘SQ사회지능의 저자 대니얼 골먼을 포함해 린다 란티에리, 로버트 로저 등 세계적인 심리학자와 교육학자들도 함께 했다.

 

   SEE Learning 교육과정은 유아, 초등, 중등, 고등 교육 과정에 도입해 종교와 관계없이 모든 아동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사회 정서 발달과 더불어 집중력, 자신과 타인을 위한 자비, 외상 치유적 접근에 기반한 회복탄력성, 시스템적 사고, 윤리적 통찰 등을 키워주는 현대 사회에 매우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SEE Learning 프로그램의 실행과 연구를 위해 에모리 대학교는 북미와 남미, 아시아, 유럽 등지의 여러 나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아동인성교육연구소(불교아동교육연구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식적인 한국 파트너로서 전체 교육과정 안내와 교사 연수, 교육과정 실행, 그리고 관련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