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경주불교사암연합회 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19 조회수 228
첨부파일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법수스님.jpg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경주불교사암연합회 회의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경주불교사암연합회가 지난 18일 오후 2시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회의를 가졌다.

 

경주불교사암연합회는 경주지역 및 영남지역 불교 종단과 종파를 초월한 각 사암과 불교문화체육예술인들의 연합 공동체로 불교인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불법 중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포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 날 회의는 불국자 주지 종우스님을 비롯한 경주지역 사찰()스님들과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장 법수스님과 축제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계획 보고와 축제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경주시민과 불자 모두 함께 참여하는 지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법수스님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지역 기관, 단체, 시민과 대학이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하는 축제의 장이다. 경주 고유의 문화 축제에 지역민과 관광객 여러분께서 많이 오셔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라 시대에 시작된 연등회의 역사적 의미를 현대에 되살려 개최되는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3일 금요일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4일 토요일까지 유등 및 장엄등 전시, 제등행렬, 다양한 체험, 페스티벌, 형산강 소원 유등 띄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