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커뮤니티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
확대 축소 인쇄

학사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2020-2학기 등록금 총괄 납부 안내[변경:고지서출력2020.8.19(수)]
작성자 재무회계팀 등록일 2020-07-31 조회수 20223
첨부파일  등록관련 주요 FAQ.pdf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총괄 납부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납부대상자는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부서의 코로나 19 특별장학금 반영작업을 위하여 고지서 출력일이 변경되었으니 이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일자:2020.8.17(월) → 2020.8.19(수)

 

1. 대상자 : 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복학생 및 재입학생 포함)

※ 모든 휴학예정생 (복학취소생 포함)은 등록금 납부가 불가하며, 휴학생의 등록금은 ‘등록금의 반환기준’ 에 의거반환 또는 징수

※ 반환처리시 납부방법에 따라 반환 예시) 학자금대출 납부 시→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반환처리

※ 기존 등록금 납부 휴학자

  - 2018학년도 2학기까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자의 등록금은 복학학기까지 이월 허용(ZERO복학생으로 자동처리)

 

2. 등록금 납부기간  

구분

대 상

등록 기간

비 고

일반등록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2020. 8. 24() ~ 2020. 8. 28()

※수납가능시간 : 평일 09:00~16:00

(16:00 이후 ~ 다음날 09:00까지 가상계좌 수납 불가)

카드등록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2020. 8. 27() ~ 2020. 8. 28()

분할납부등록

(분할납부 신청자)

학부

일반대학원

(상기 외 불가로 정정)

납부신청

2020. 8. 19(수) ~ 8. 22(토)

(※8.17(월)에서 변경됨)

uDRIMS를 통한 신청

(분할납부등록 안내 참고)

1차납부

2020. 8. 24.() ~ 8. 26()

분할납부등록안내

(바로가기-클릭)

※직전학기 분할납부 연체자의 경우 신청 불가

2차납부

2020. 9. 21.() ~ 9. 23.()

3차납부

2020. 10. 14() ~ 10. 16()

4차납부

2020. 11. 11() ~ 11. 13()

학점등록

(초과학기 등록생)

학부

일반대학원

2020. 9. 9() ~ 2020. 9. 11()

 

3. 등록금 고지서 발급시기 및 발급 방법

구분

상세내용

발급 시기

변경(전) : 2020. 8. 17(월) 09:00 이후부터 ~ 등록금납부 전까지

변경(후) : 2020. 8. 19(수) 09:00 이후부터 ~ 등록금납부 전까지

(, 학부 학점등록생 등록금 고지서는 2020 .9. 7() 17:00 이후부터 발급)

발급 방법

①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출력(학부모용)

학부모용 고지서 및 등록확인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uDRIMS(학생용)를 통해 출력(uDRIMS로그인 → 등록 → 등록대상자선정 → 고지서출력)

학생용 고지서 및 등록확인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주의사항

pc에서만 학부모용 및 학생용 고지서(URL) 확인 및 출력 가능함(모바일 확인 불가)

※우편발송은 등록금 수납 전까지 선감면(국가장학금) 지속반영을 위해 발송하지 않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해당 가상계좌정보를 팩스 또는 문자 발송하지 않음

※등록확인서의 경우 납부 당일 19시부터 출력 가능함

 

4. 납부은행 및 납부방법

구분

상세내용

납부 은행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분할납부등록은 신한은행만 가능)

납부 방법

①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본교 지정 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납부

②가상계좌 입금 :가상계좌(수취인-학생이름)로 인터넷뱅킹, 은행 자동화기기(ATM) 등을 통해 납부

③카드납부 : 우리은행 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 가능-우리카드홈페이지바로가기- 클릭

※납부 방법에 상관없이 평일 09:00~16:00까지만 납부 가능

주의사항

※보내는 사람(송금인)의 명의는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가상계좌로 1회만 수납 가능하므로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선택경비는 납부 희망 시 분할납부 1회차에 합산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 완료확인은 은행별 실시간 문자 서비스가 제공되며, 은행업무 종료 이후 안내 문자 및

  uDRIMS 개별로그인(납부 당일 19시 이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5.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면제 장학생도 선택납부경비(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입금하거나 은행에 방문하여 ‘0원 등록’ 처리를 하여야

       정상 등록처리 됩니다.

  . 휴학(예정)자의 등록금은 원칙적으로 받지 않고, 이미 납부한 등록금 환불 기준에 따라 반환합니다.

       ※경주캠퍼스 등록금에 관한 시행세칙 제 7조에 따라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환불

  . 등록금 납부 후에는 임의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결정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대출은 등록기간 전에 신청 및 승인되어 등록기간에 대출실행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므로 발행하지 않습니다.

      (연말정산시 교육비공제를 위한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차년도 1월 중순경 발급함)

 

6. 기타문의

문의사항

주관부서

연락처

등록금 납부

재무회계팀

054)770-2071,2073

장학, 학자금 대출

학생서비스팀

054)770-2044,2047,2048

학적(학부,일반대학원), 연구등록

교무팀

054)770-2037,2039

기숙사(금장생활관)

금장생활관 관리팀

054)779-0104~6

복학, 재입학, 수강신청

소속 단과대학 학사운영실

하단참조

졸업학점 상담

소속 단과대학 학사운영실

하단참조

□ 대학별 학사운영실 연락처(054-770-****)

○불교문화대학(2393,2394,2097) ○인문대학(2865,2866) ○과학기술대학(2381~2383,2384)

○사회대학(2288,2290,2093) ○상경대학(2309,2336) ○사범교육대학(2802~2805)

○한의과대학(2364,2359) ○의과대학(2829,2400) ○파라미타칼리지(2953,2954)

□ 특수대학원 학사운영실 연락처(054-770-****)

○불교문화대학원(2393,2394,2097) ○사회과학대학원(2288,2290,2093) ○경영대학원(2336,2357)

○의학전문대학원(2827)

 

2020. 7.

 

총 무 처 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