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학사/생활/장학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학사/장학
  • 학습지원
  • 2020-2학기 수업 운영안내
  • FAQ
확대 축소 인쇄

FAQ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학생)유드림스의 메일과 webex메일(아이디)는 왜 동일해야 하는가요?
작성자 교무팀 등록일 2020-03-17 조회수 32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Q : 유드림스의 메일과 webex메일(아이디)는 왜 동일해야 하는가요? 나중에 유드림스 메일을 바꿔도 되나요?

 

A :  webex는 국내외 모든 사람이 개인적으로 가입하여 쓸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사람이 개인적으로(자체적으로)가입이 가능하기때문에 CISCO에서는 해당가입자가 누군지 특정할 수 없습니다. 이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이라고 CISCO webex에서 인식시키기 위해 아래와 같은 메일 초청장을 통해 해당학생이 경주캠퍼스 학생임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에 상기 메일은 경주캠퍼스 학생 유드림스메일을 기준으로 초청메일을 발송토록 하여 가입, 활성화 하도록 안내하는 겁니다.

또한 CISCO webex는 해당 가입자 중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이 맞는지 유드림스 학생메일을 통해 자료를 연동하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유드림스 메일을 기준으로 CISCO webex사에서 경주캠퍼스 학생임을 인지하는 역할으르 하므로 유드림스 메일을 바꾸면  CISCO회사에서 인지할 수 없으므로 유드림스 메일을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제반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실시간 화상강의 참여 시 출결처리가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