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도서관에 ‘동곡당 열람실’ 네이밍 동판 제막식 가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0-23 조회수 544
첨부파일  변화하는 동국.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에 동곡당 열람실네이밍 동판 제막식 가져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기부 기려 네이밍 동판 설치

제막식 후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직원 정기법회 봉행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2일 오후 3시 교내 중앙도서관 1층에서 동곡당 열람실 동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 날 제막식에는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선본사 주지 법성스님을 비롯한 은해사 소임자 스님들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감사 호산스님, 김정훈 감사, 박기련 사무처장,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정각원장 법수스님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돈관스님은 불교 인재양성과 종립대학 발전을 위해 동국대에 꾸준히 기부해 왔다.

이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스님의 뜻을 기리고자 대한불교조계종 원로의원과 해인사 주지, 은해사 조실을 지낸 동곡당 일타 대종사의 뜻을 새긴 동곡당 열람실을 설치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교인재양성을 위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의 뜻을 기리고자 교내에 기부자의 얼굴 부조와 뜻을 새긴 네이밍 동판을 설치하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문이신 돈관스님께서는 평소에도 대학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후원을 해주셨다기부해주신 정재는 불교 인재를 양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돈관스님은 제막식 후 동국대 교내 사찰인 정각원에서 열린 동국대 경주캠퍼스 10월 교직원정기법회에 법사로 초청되어 일타 대종사 20주기를 앞두고 동국대 도서관에 동곡당 열람실 현판을 새기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현대사회는 과학과 종교, 교육을 비롯한 모든 것들이 시대에 따라 변하고 있으며 시대정신에 따라 변하지 못하면 변화의 시대를 리드해 나갈 수 없다.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시대정신에 맞춰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설법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