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선출을 위한 절차 구성원 합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15 조회수 528
첨부파일  변화하는 동국.jpg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선출을 위한 절차 구성원 합의

법인사무처, 교수협의회, 직원노동조합, 학부총학생회

경주총추위 규정개정() 합의

 

<왼쪽부터 박기련 동국대학교 법인사무처장, 김영규 교수회장, 이수우 직원노동조합 위원장>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202월 임기가 만료되는 이대원 경주캠퍼스총장의 후임 총장 선출을 위한 경주 부총장후보자추천위원회의(이하 경주총추위) 규정개정()에 대해 구성원 간의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학교법인 사무처와 합의를 하였다고 밝혔다.

    

 

  경주캠퍼스 교수협의회(회장 김영규), 직원노동조합(위원장 이수우), 학부 총학생회(비대위원장 주재우)는 법인사무처와 지난 111, 11, 15일 총 3번의 회의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에 대해 합의했음을 밝혔다.

 

  우선, 기존 경주총추위 규정을 기본으로 하여, 경주총추위원의 구성과 인원은 대한불교조계종 대표위원4, 사회 인사 대표위원 3, 동문 대표위원 1, 교원 대표위원 8, 직원 대표위원3, 학부 학생 대표위원 1, 20인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이사회에 상정되는 최종 후보자는 3~5인으로 선출하되, 기존과 달리 경주총추위원은 12표제가 아닌 11표제로 투표하기로 하였다.

 

또한 외부 인사를 최종 후보자에 의무적으로 선출하게 하는 규정은 삭제하기로 하였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선출은 1120일에 개최되는 제324회 이사회에서 경주총추위 규정개정()이 상정되어 의결되면, 이달 중으로 경주총추위를 구성하고, 12월에 초빙공고 및 접수, 소견발표, 공개토론회 등을 거쳐 20201월 중으로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출하게 된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