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 차의과학대 총장 초청 특강 가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 사회대학(학장 박병식)은 지난 9일 오후 1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박명재 차의과학대 총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사회대 학생들을 위한 명사 초청 특강 프로그램의 첫 회로, 신학기를 맞아 올바른 대학 생활의 설계를 위하여 박명재 총장을 초청하여 ‘도전과 성취’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박명재 총장은 특강에서 ‘원대한 희망은 위대한 사람을 만든다’는 인생의 모토를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대학생활을 보다 큰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는 미래를 위한 씨앗으로 삼고, 보람 있는 대학 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박 총장은 “성취하는 대학생활과 성공적 인생 경영을 위한 5가지 메시지로 자신의 분명한 목표(꿈)를 소유하고 실현시키는 리더십, 진실된 삶을 가꾸어 가는 리더십, 실패와 좌절은 딛고 일어서는 리더십, 감사하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리더십, 자기 직분과 사명을 다하는 리더십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이날 특강에는 행정학과, 정치외교학과, 사회복지학과의 2~3학년 재학생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명재 총장은 제16회 행정고시를 수석합격한 후 청와대행정비서관, 경상북도행정부지사, 제9대 행정자치부장관을 역임했고 현재 차의과학대학교 총장으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