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국제PEN대회]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Free The Word2 '나의 삶 나의 문학' 문학 포럼 개최

등록일 2012.09.12.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3339

  문학포럼 모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지난 12일 오후 6시에 제78차 국제PEN대회 문학 포럼이 열렸다.
 
  문학 포럼에서는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윌레 소잉카(1986년 수상)와 르 클레지오(2008년 수상)를 비롯하여 한국의 고은 시인과 국제PEN 클럽의 존 론스톤 소울 회장이 연사로 나서 ‘나의 삶 나의 문학’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포럼에 앞서 교내 총장실에서 국제PEN대회의 교내 개최와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방문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포럼의 연사들은 학교에서 준비한 저서에 기념 사인을 하고 핸드 프린팅을 했다.

핸드프린팅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핸드프린트와 사인한 저서를 본교 역사자료실에 보관할 것이다.

 

  김오우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24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PEN대회가 천년 고도 역사문화도시 경주에서 개최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국대학교는 한국 문단을 대표할 수 있는 많은 거장들을 배출시켜 한국 문학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고, 경주캠퍼스도 지난 30여 년간 40여 명이 넘는 문인들을 배출, 한국 문학 발전에 나름의 기여를 하고 있다. 이런 의미로 세계 문인의 축제인 오늘 행사가 우리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도 개최된 것”이라고 밝혔다.

 

문학포럼 모습 

  제78차 국제PEN대회는 '문학, 미디어 그리고 인권'을 주제로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세계 114개국에서 250여명의 해외 문인 대표들과 국내 문인, 문화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