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 설명회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산학협력단(단장 남윤석)과 아시아연구원(원장 권오윤)에서는 지난 14일 오후 3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본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직업을 개발하고 일자리 연계형 창업, 사회적 기업 부문의 창직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공모전 개최 설명회로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조적 역량 인재양성사업 설명 및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등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의 책임자인 문태수 경영학부 교수는 인사말에서 “이번 공모전은 여러분들의 창조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누구든지 도전해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동국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48명을 선발하여 1인당 120만원의 지원금과 PC 등 각종 기자재가 구축된 창직 공간과 회의실을 제공하며 교육과정 이수시 6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2년 ‘창조캠퍼스’ 지원 사업, 2013년 3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조적 역량 인재양성사업(구 창조캠퍼스)’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창직 : 청년의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만나 새로운 일자리와 직업을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활동
※ 문의 : 동국대 경주캠퍼스 아시아연구원 창직운영팀(전화:054-770-29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