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울산대학교와 교류 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7.06.08. 작성자 관리자 조회 2232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울산대학교와 교류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주, 울산 대표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기여와 상호 발전에 윈윈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울산대학교는 지난 711시 울산대학교 본관 교무회의실에서 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대학교는 앞으로 지역사회에 공동기여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의 교육선택권을 확대 및 보장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협력 분야 업무에 대한 실질적인 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한다.

 

세부적으로 교육, 연구, 강의 및 기타 학술 활동 등을 위한 교류와 협력, 학생의 수업 및 학점 교류, 지역 봉사활동 공동 참여, R&D 프로젝트 공동 추진 및 연구, 시설물 및 기자재 상호 이용, 수행 중인 국책사업 성과 공유, 기타 양 대학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에 대한 협력 등을 실질적으로 추진한다.

 

이대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경주와 울산은 서로 이웃한 도시이자, 경제적문화적으로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도시이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울산대학교는 각 도시를 대표하는 지역 거점 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대학교가 지역사회에 공동기여하고, 학령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 대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활성화를 기대하며, 이는 양 대학교의 상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 대학교는 이번 협약 체결에 이어 학점교류, 지역 봉사활동 공동참여, 도서관 및 학교시설물의 공동이용 등 세부 분야별 실무협약을 체결하여 실질적인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