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지역 문화재 지킴이 봉사

등록일 2017.06.19. 작성자 관리자 조회 1843

동국대 경주캠퍼스, 지역 문화재 지킴이 봉사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경주 백률사, 탈해왕릉 일원에서 문화재 다솜활동 펼쳐

 

. 

<다솜활동중인 지역 청소년들과 동국대학교 학생들>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관장 송은석)은 지난 1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경주 백률사와 탈해왕릉 일원에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인 문화재 다솜활동을 펼쳤다.

 

문화재 다솜(고유어:애틋한 사랑)활동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이 동국대 고고미술사학과 학생들,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문화재 정화 활동을 하는 재능 나눔 봉사 활동이다.

 

. 

<다솜활동중인 지역 청소년들과 동국대학교 학생들>

 

이 활동은 동국대 박물관과 고고미술사학과 학생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재에 대한 해설과 교육을 실시한 후 함께 문화재 주변을 돌보며 환경 정화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다솜 활동은 지역 중, 고등학교 청소년들과 동국대 고고미술사학과, 경영학부 학생들이 참여했다.

 

. 

<북경주 일원에서 다솜활동중인 동국대학교 학생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0일에도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나정, 양산재, 포석정 등 북남산 일원에서 문화재 다솜활동을 시행한 바 있다.

 

문화재 다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의 노윤성 연구원은 청소년들이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이해하고 아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문화재 다솜 사업이 3년째를 맞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문화재 테마를 통해 즐겁고 보람찬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