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한의학과 교학영 학생, ‘도전! 허준 골든벨’ 1등 차지

등록일 2019.10.07. 작성자 관리자 조회 2320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학과 교학영 학생이 지난 105일 경남 산청군에서 열린 '도전! 허준 골든벨'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



    


  동국대 한의과대학 박용기 교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행사인 제13'도전! 허준 골든벨' 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이 대회는 매년 동국대를 비롯해 대전대, 동의대, 세명대, 원광대 등 전국 한의과대학에서 8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본초학 및 기초한의학 지식을 겨루는 퀴즈대회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9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동국대 한의학과 2학년 교학영 학생이 1(최우수상)으로 골든벨을 울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500만원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며 동국대 한의과대학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박용기 동국대 한의대 교수는 평소 한의학을 열심히 공부하던 제자가 어의복을 입은 모습을 보니 자랑스럽고, 허준의 후예로서 인술을 베푸는 훌륭한 한의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이러한 대회를 통해 한의대 학생들이 본초학과 한의학 기초지식을 경연하며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민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의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