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참가

등록일 2022.06.08. 작성자 관리자 조회 981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참가

 

 동국대학교 WISE(와이즈)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62일부터 65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나흘간 개최되는 ‘2022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했다.

 

 ‘2022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는 아세안 소비재 시장 판로 개척의 지름길로 각종 선물용품부터 프리미엄 생활용품, 건강 뷰티 제품, 다양한 식료품 등을 전시한다. 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소비재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이 공동 선발한 50여개 우수 기업이 참여해 각종 제품을 소개했다.

 

 

 동국대 GTEP사업단은 ()이투바이오와 함께 2022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소비대전에 참가하여 이들의 회사 제품을 바이어들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판매를 하였다. 또한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서 수출 상담과 통역지원, 사전 해외시장 조사부터 부스설치,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2022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VIPREMIUM)‘ 에 참여한 강승휘(호텔경영학부4) 요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시장이 베트남에서 얼마나 열광적인지를 느낄 수 있었고 실제 무역의 흐름에 대해 알 수 있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 진흥과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수출, 바이어 컨택 등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하며 무역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워 나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2007년부터 산업부와 함께 전국 20개 대학과 협력하여 시행해 온 대학생 무역전문인력 양성 대표사업으로 현재까지 9,544명의 예비 무역인을 배출했다. 올해도 전국 20개 대학에서 707명의 학생들이 480시간 이상의 이론 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입전시 마케팅전자상거래 등 의 무역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