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 참가

등록일 2023.03.21. 작성자 신승우 조회 992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 참가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315일부터 18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전시회(Bologna Cosmoprof 2023)’에 참가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해외 전시회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전시회는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홍콩, 미국 라스베가스, 인도, 태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종합 뷰티 산업 전시회다. 미용 기기 및 뷰티와 관련한 연관 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망라한 세계 최대의 미용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4명의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생들이 고센코리아, 워너비 코스메틱과 함께 제품 홍보 및 판매, 바이어 상담, 계약체결 등 기업의 제품 수출을 위해 힘을 보탰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동국대 GTEP 17기 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 김이담 요원은 바이어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몸소 배우며 힘은 들었지만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어영문학과 2학년 김예은 요원은 화장품 브랜드는 상대 회사 측에서 제품을 일정 기간동안 테스트를 해보고 계약 체결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자사 브랜드를 오래 기억에 남기려고 활기차게 어필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학교 GTEP사업단은 이론중심으로 이루어진 대학교육에 무역 실무지식과 현장체험을 점목해 기업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국대 GTEP사업단은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실습 180시간 등 강도 높은 교육을 통해 미래 청년무역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