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전시회 참가 뷰티월드 재팬 도쿄 전시회(5월 15일~17일)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5월 17일~19일) 중국 상하이 식품전시회(5월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전시회 참가
뷰티월드 재팬 도쿄 전시회(5월 15일~17일)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5월 17일~19일)
중국 상하이 식품전시회(5월 18일~20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뷰티월드 재팬 도쿄(Beauty Japan, Tokyo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뷰티월드 재팬 도쿄(Beauty Japan, Tokyo 2023)는 일본 도쿄에서 매년 5월에 개최되는 25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 최대규모의 뷰티 전시회로, 미용, 화장품, 웰빙 산업분야를 전시한다. 전시회에는 약 710여개의 세계 뷰티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사업단은 재학생 4명과 2개의 기업(워너비 코스메틱, 밸런스 몬스터)이 함께 뷰티월드 재팬 도쿄(Beauty Japan, Tokyo 2023에 참가해 두 기업의 제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상담일지를 작성했다. 또한 통역 지원과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신규현(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학생은 “B2B 뿐만 아니라 B2C 성격도 포함되어 실무현장에서는 단순한 무역지식과는 다른 형태로 진행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며 “현장에서 필요한 고객 응대, 마케팅 수법, 언어적 능력을 스스로 터득하며 배울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이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2023 카자흐스탄 알마티 국제의료전시회 [KIHE]’에 참가했다.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전시회(이하 KIHE)는 25년 이상 중앙 아시아에서 과학 및 실용 의학 및 제약 분야의 성과를 보여주는 가장 큰 전시회다. KIHE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의사, 약사, 공무원 및 여러 국가의 기업인을 한 자리에 모아 진료소 및 실험실용 의료 장비, 기기, 소모품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의 다양한 목적 달성에 기여한다. 의료 제품, 의약품의 생산, 포장 및 라벨링 장비 회사 등이 주로 KIHE에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기업인, 의료기관의 장 및 제약 회사의 대표가 참여하는 국제 포럼, 컨퍼런스, 라운드 테이블 및 마스터 클래스가 전시회 내에서 개최된다.
2019년에는 총 21개국이 전시회에 참가하여 제약 산업을 위한 과학 및 실용 의학, 장비 및 기술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 전시회에는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러시아 및 기타 국가에서 온 3,1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방문했다. 카자흐스탄 제약 산업의 국가 및 발전 전망에 관한 카자흐스탄 회의와 실습 세미나 및 마스터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명의 GTEP 요원이 ‘MINA WORLD’라는 업체와 함께 제품 홍보 및 판매, 바이어 상담, 계약체결 등 기업의 제품 수출을 위해 힘을 보탰다. MINA WORLD는 의료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며 이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리대, 기저귀, 유아용 팬티, 필러 등을 판매하는 업체이다. 모든 제품들은 러시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에서 판매 가능하도록 EAC 인증을 받았다.
전시회에 참여한 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 송민주 학생은 “처음 나가보는 전시회이고, 쉽게 접해보지 않은 나라의 전시회라서 더 긴장되고 떨렸다. 러시아어를 배우고, 나라의 정보와 제품 카탈로그를 공부했다. 전시회에서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어보고 대표님과 함께 일하면서 배울 점이 너무 많았다. 이 경험들이 내가 성장해 나가는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SIAL SHANGHAI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SIAL SHANGHAI 2023’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매년 프랑스 Comexpo가 주최하는 식품 전문 전시회이다. 해외파트너쉽 구축, 뉴트렌드 파악에 적합한 전시회로, 약 45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주로 영유아 식품, 유기농 식품, 웰빙 식품, 낙농 식품, 비알코올 음료, 가금류 및 응고육, 해산물, 알코올 음료 등의 사업을 대표하는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방문객 수는 약 150,000명이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사업단은 재학생 4명과 1개의 기업(대가야푸드)이 함께 SIAL SHANGHAI 2023에 참가해 기업의 제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상담일지를 작성했다. 또한 통역 지원과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최지은(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은 “세계 3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인 만큼 그 규모가 상당했고, 일을 하면서도 즐거움이 따랐다.”며 “단순히 전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닌, 식품 포럼도 함께 개최되어서 학술적으로도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훈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사업단장은 “GTEP사업단은 이론 중심으로 이루어진 대학교육에 무역 실무지식과 현장체험을 접목해 기업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마케팅 관련 업무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해 무역 전문가의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대 GTEP사업단은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실습 180시간 등 강도 높은 교육을 통해 미래 청년무역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
첨부 : 전시회 참가 사진 5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