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개최 ‘함께 잘사는 지구촌 만들기 : 지자체 ODA를 중심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개최
‘함께 잘사는 지구촌 만들기 : 지자체 ODA를 중심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3일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시스홀에서 경주시 후원으로 장현식 패밀리코이카행복나눔 이사장(전 코이카 전략기획이사)를 초청해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장현식 이사장은 ’함께 잘사는 지구촌 만들기 : 지자체 ODA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경주시민 및 동국대 WISE캠퍼스 교직원과 재학생 등 150여명이 강연에 참여했다. 강연 후에 장현식 패밀리코이카행복나눔 이사장은 경주시민 및 참석자 등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현식 이사장은 “함께 잘사는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보다 못사는 이웃이나 국가를 돕고자 하는 열정과 사랑이 있어야 한다며, 다른 나라들과 서로 협력해서 함께 잘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경주형 세계시민교육”은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벌융합연구소에서 경주시와 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명품 교양강좌 시리즈로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벌융합연구소 이영찬 교수는 “경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 지속가능발전목표, 국제개발협력 등 세계시민성에 관한 핵심 주제별 강의를 제공하여 책임있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며, 경주의 지역인재양성과 글로컬 특성화 모델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 : 행사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