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 2023년 경상북도 ‘인구의 날’ 유공자 표창 수상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
2023년 경상북도 ‘인구의 날’ 유공자 표창 수상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가 지난 10일에서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인구 증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 인구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지희 교수는 2021년 경주시 인구정책 추진위원으로 위촉된 이후, 인구정책 관련 연구 자문위원과 관련 심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상북도 인구 관련 토크쇼와 행사에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또한 이 교수는 2017년부터 국가인권위원회 위촉강사, 2020년부터 경주시 아동권리지킴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2021년 경주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 2023년 경주시 녹색어머니연합회 수석부회장 등 아동, 청소년 권리와 복지 증진에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아동복지증진과 아동권리향상을 위해 힘써 경주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주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는 “아동에게 맞는 세상은 모든 이에게 행복한 세상이다! 라는 말처럼 경주시에 사는 모든 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활동하라는 격려의 상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 아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경상북도는 저출생 극복 및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도민 공감대 조성과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인구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