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직업의 세계’ 특강 개최 28년차 형사의 성폭력·데이트폭력 수사체험 특강

등록일 2023.10.05. 작성자 신승우 조회 796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직업의 세계특강 개최

28년차 형사의 성폭력·데이트폭력 수사체험 특강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26일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28년차 임문규 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웹문예학과 학생들과 교수 및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생 등 80여명의 학생들이 특강에 참여했다.

 

 본 특강에서 임문규 형사는 <내가 너 좋아하면 안되나?>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고 본인의 성폭력·데이트폭력 수사 경험담을 비롯해 경찰, 형사의 삶에 초점을 맞추어 이전에 듣기 어려웠던 생생한 사건 현장에 대한 이야기와 형사들의 고충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강연 후 1시간에 걸친 질의응답을 통해 최근에 진행된 수사 경험담, 범인 검거 과정 등 학생들의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했다.

 

 임문규 형사는 학생들에게 형사들의 쉽지 않은 업무에 대해 이야기해 그들이 짊어진 사명감을 느끼게 할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삶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 “흔히 접할 수 없는 형사라는 직업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사건들을 소재로 창작 활동으로 이야기를 풀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올해로 28년차 형사임문규는 경북 지역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강력 사건을 전담하는 경주경찰서에 재직중이며, JTBC <다수의 수다>, <크라임씬>, <당신을 구하는 TV, 우리는 형사다>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형사로서의 생생한 경험담을 풀어내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