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시민 대상 ‘선센터 행복한 라이프 1일 1마음걷기 프로그램’ 성료

등록일 2023.11.22. 작성자 신승우 조회 703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시민 대상

선센터 행복한 라이프 11마음걷기 프로그램성료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95일부터 1031일까지 교내 선센터에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명상 기반 마음균형감 프로그램인 행복한 라이프 11마음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센터 행복한 라이프 11마음걷기 프로그램은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7회로 그 활동 내용은 신체 및 마음 균형감의 중요성을 전하는 오리엔테이션과 본 활동 매회기마다 실시하는 마음챙김 기반 회복탄력성 핵심 메시지가 담긴 화두 페이퍼 들숨날숨, 현재 순간 집중을 위한 걷기 명상, 자리리타(自利利他)를 돕는 행복발원명상, 지금-여기 마음 나누기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했다.

 사진

 특히 프로그램 종결 활동은 선센터 내 마음WISE 선 갤러리에서 마음챙김 및 자기돌봄의 주제로 참가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추천한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전시하는 행복한 마음챙김 사진이 개최됐다.

 사진

 본 프로그램에 부부로 함께 참가한 경주시민 정성문씨는 매주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집에 오면 항상 비움이 느껴졌고 나의 모든 것을 비운다는 건 어려운 일이지만 이 프로그램을 하면 할수록 비어있는 시간이 더 늘어감을 느꼈다며, 이 프로그램을 만난 건 정말 내 인생에 가장 좋은, 가장 훌륭한 스승을 만난 게 아닐까 싶었고 매주 행복을 진심으로 발원하는 시간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고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가까이 있는 가족 친구뿐아니라 모든 살아있는 생물의 행복을 발원하는 마음을 항상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부인 김선영씨는 프로그램 3회기 후 어느 날 내가 가장 소중한 존재인데 그동안 나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지 못했음에 울컥하면서 알아차림 할 수 있었다며 두 팔로 나를 감싸 안으며 내가 가장 소중한데 몰라줘서 미안해 그리고 사랑해라고 보듬어 주었고 매주 스님과의 만남은 설렜고 들뜬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스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스님께서 주신 화두에 깊은 마음속 울림을 느꼈다. 그동안 채워지지 않은 알 수 없는 답답함이 스님께서 주신 화두에서 답을 구할 수 있었고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알게 되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동국대 WISE캠퍼스 명상심리상담학과 교수 범우스님은 선센터 행복한 라이프 11마음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경주시민들이 명상의 생활화로 일상에서 행복감을 유지하고, 불교적 사유를 통한 마음치유 활동으로 자신·타인·세상에 대한 자비실천을 경험하면서 라이프 스타일의 인식 전환과 회복탄력성이 향상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