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정

등록일 2024.02.23. 작성자 신승우 조회 1376

 

동국대 WISE캠퍼스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정 및 협약식 참석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221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24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은 지역문제 해결 의지 및 로컬콘텐츠 개발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활용하여, 로컬 및 융·복합적 소양을 갖춘 지역기반 예비창업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주된 사업내용은 청년 로컬창업자가 충분한 준비 후 창업할 수 있도록 대학을 비기술분야의 로컬창업 현장훈련 공간으로 거점화하는데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인재양성사업단(스마트문화유산관광디자인)로컬리즘 기반의 헤리티지, 로컬창업의 옷을 입다란 비전 아래 3개 학과(호텔관광경영학/고고미술미술사학과/디자인미술학과)가 참여하게 된다.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융복합교육과정(스마트문화유산관광디자인 융합전공) 1개 개설, 마이크로디그리(로컬헤리티지관광창업전공)1개 신설해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형 관광창업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마이크로 전공(디그리)은 학사학위와 학점(9학점)을 따면 졸업시 학위에 마이크로전공 이수가 명기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책임을 맡고 있는 박종구 교수(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신라문화유산디자인 등 향리단 중심의 기존 상권 외에 경주 원도심 지역의 골목길 상권을 대상으로 문화관광상품의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제품혁신, 서비스혁신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창업인재를 육성하고자, 로컬크리에이터 멘토링, 시제품 개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병행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업단은 앞으로 2년간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지원전담인력, 교육프로그램 개발, 멘토링, 창업실습(팝업스토어 구성·운영비 등)에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