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등록일 2024.03.21. 작성자 신승우 조회 462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

글로컬대학 30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사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지난 19일 오후 5시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글로컬대학 30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 사항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경주시, 경주시상공회의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대학과 지역 사회, 지역 산업체, 지역 연구기관 등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사진

 글로컬대학이란 담대한 혁신으로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해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 내 다른 대학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특화분야에 세계적 경쟁력을 갖고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이다. 이에 교육부는 대학의 안팎 및 국내·외의 벽을 허물고, 지역·산업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글로컬대학을 비수도권 대학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5년간 약 1,000억원을 집중 지원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대학과 지역사회 간 벽을 허무는 데 역량을 모아 지역산업과 연계한 인재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지역 정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학과 기업체 연계 지원,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인적 교류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글로컬대학 30 사업은 지역의 사활이 걸린 사안으로 대학의 경쟁력 확보가 곧 경주시의 경쟁력 확보라는 차원에서 동국대 WISE캠퍼스와 긴밀하게 협업체계를 갖추어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반드시 글로컬대학 30 대학에 선정되어 동국대 WISE캠퍼스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경주시도 지역을 살리는 절체절명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동국대 WISE캠퍼스가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과 문화 산업의 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특성화 교육체계 구축과 경주시·산업체·대학간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에 집중하고 있고 또한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발전할수 있는 글로컬대학 30 사업에 지정될 수 있도록 미래 에너지 산업을 담당하는 한수원과 협력하여 대학의 학제를 개편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정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