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전시회 참가 ‘2024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등록일 2024.04.26. 작성자 신승우 조회 291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전시회 참가

‘2024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참가

 

사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사업단)이 지난 4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Expo Drive, Singapore)에서 개최된 ‘2024 싱가포르 식품/음료 박람회’(FHA ASIA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FHA ASIA 2024’은 싱가포르 식품/음료 박람회로, 1978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 46회째를 맞고 있으며 각 국의 식품 및 음료, 와인, 육류, 스낵, 각 지역의 전통음식, 식품의 패키지 등 식품분야 및 와인과 그외의 패키징 공법 품목의 기업이 참가한다.

 사진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2명의 동국대 WISE캠퍼스 GTEP 요원이 한 팀을 이뤄 에이펙셀 회사와 협력해 제품 홍보 및 판매, 바이어 상담, 계약체결 등 기업의 제품 수출을 위해 힘을 보탰다.

 

 ㈜에이펙셀은 세계 최초의 나노기술을 발명하였으며 이를 이용해 만든 나노공법기술로, 건강기능식품 제조하여 키토산, 홍삼 및 인삼, 혈행개선케어, 칼슘등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며 나노기술을 사용한 공법으로 고영양의 제품을 판매한다.

 

 전시회에 참여한 강수민 요원(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 “첫 전시회 참여로 각 국의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설명하며 어떤 효과와 성분 및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렸고, 바이어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매우 떨렸지만 상담이 잘 마무리가 되어 너무 뿌듯하고 좋은 경험을 쌓은 거 같아 한단계 더 성장한 듯한 느낌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중어중문학과 4학년 연수아 요원은 “18기 처음으로 해외 전시에 참여하게 되어 부담을 가졌으나 약간의 긴장감이 오히려 더 사기를 북돋아주었던 것 같다며 현장에서 바이어와 외국어로 상담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동시에 본인의 부족한 점도 함께 느꼈다. 그 부족한 점을 채워나아가는 과정도 현장에서의 또 하나의 배움이라고 생각하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유승균 지도교수는 동국대 GTEP사업단은 이론 중심으로 이뤄진 대학 교육에 무역 실무지식과 현장 체험을 접목해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마케팅 관련 업무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해 무역 전문가의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 : 전시회 참가 사진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