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축제기간 심리상담 홍보부스 운영 ‘고민은 점프, 학생상담센터와 안전하게 행복 착지!’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임석대동제 기간 동안 교내 백상탑 인근에서 심리상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운영한 심리상담 홍보부스에서는 ‘고민은 점프, 학생상담센터와 안전하게 행복 착지!’라는 제목으로 학생상담센터를 알리고, 심리상담 검사와 프로그램 홍보 등을 진행했다.
대학 축제 기간에 진행된 홍보부스에는 415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스트레스 대처방식 척도’ 검사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장영훈(조경정원디자인학부 4)은 “개구리 컨셉이 신선하고 재미있었으며, 나를 지지하는 요소들과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내가 가진 자원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장 범우스님은 “이번 축제 때 심리상담 부스에서는 대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역경 속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기돌봄 경험의 장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범우스님은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개구리 디자인 가방을 나눠 준 의미는, 개구리는 변화에 대한 적응력, 소통을 통한 협력, 타고난 직감을 긍정적으로 잘 활용한다는 특성을 배워 보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대학생들이 자신의 회복탄력성을 길러 어떠한 시련도 이겨낼 수 있기를, 현재에 집중할 수 있고 행복감을 유지할 수 있기를, 이러한 능력이 본래 자신에게 있음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학생상담센터는 언제나 곁에서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