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능견스님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학술상 수상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능견스님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학술상 수상
불교철학 기반 유아교육의 이론 정립과 현장 적용 공로 인정받아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교수 능견 스님이 지난 14일 대구에서 열린 2024년 한국영유아보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스님은 한국불교설화를 활용한 유아문화예술교육의 유아교육 적용연구를 이어오며, 불교철학 기반 유아교육의 이론적 정립과 현장 적용에 기여해왔다.
능견 스님은 수상 소감에서 “권위 있는 한국영유아보육학회의 학술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연구 활동을 통해 영유아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의 자비희사(慈悲喜捨)와 사무량심(四無量心) 실천, 건학이념 구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4 한국영유아보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의 학과장 김은경 교수가 ‘유아교사의 마음챙김과 삶의 만족도 간의 관계에서 자기조절의 매개효과’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학과의 학문적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초빙교수 하연수 교수도 유아교사의 수업 개선과 관련한 연구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김은경 학과장은 “학과 교수진의 연구 성과가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유아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와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