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술제 및 동극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소통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술제 및 동극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소통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학과장 혜주스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학술제 및 동극 공연 재능기부 행사인 “포롱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들이 경주시 내 어린이집 47곳과 유치원 7곳에서 초청된 1,274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직접 제작한 교재교구 및 미술품 전시, 체험활동, 포토존, 그리고 동극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 저녁에는 학부모, 졸업생, 친구들을 초청하여 축하와 나눔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포롱별 축제에서는 학과 장학 프로그램인 “제자사랑장학” 등을 통해 총 17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학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만남과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과장 혜주스님은 “동국대 아동청소년교육학과는 1987년 창설 이래 약 40년간 1,000여 명의 전문 교육자와 지도자를 육성해왔다”며, “이번 포롱별 축제를 통해 재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는 1987년에 창설되어 현재 약 7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과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많은 졸업생들이 국공립 및 사립(민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회관 등의 관장,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대학원 진학을 통해 연구원이나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