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INTERMOLD THAILAND 2025’ 전시회 참가

등록일 2025.06.26. 작성자 신승우 조회 72

 

동국대 WISE캠퍼스 GTEP사업단

‘INTERMOLD THAILAND 2025’ 전시회 참가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Program) 19기 사업단이 지난 618일부터 2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INTERMOLD THAILAND 2025’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무역 마케팅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GTEP 19기 요원 중 선발된 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한국 기업 은성산업과 사전 MOU를 체결하고 현지에서 기업의 제품 홍보, 바이어 응대, 통역 지원 등 실질적인 무역 마케팅 활동을 수행했다.

 

 ‘INTERMOLD THAILAND’1992년 첫 개최 이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금형 및 정밀 가공 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방콕 BITEC 전시장에서 개최됐으며, 태국 유일의 금형 전문 산업 박람회로서 금형 설계, 절삭 공구, 금속 가공, 3D 프린팅, 자동화 장비 등 최신 제조 기술이 대거 소개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정밀·고효율 가공 솔루션, 친환경 제조 기술,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주목을 받았으며,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 가능성도 제시돼 주목을 끌었다. 전시 기간 동안 약 1,500여 명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현장을 찾았고, 수출 상담회, B2B 네트워킹,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기술 세미나 등도 함께 진행됐다.

 

 전시회에 참가한 이민성 학생(글로벌경제통상학부 3학년)아세안 대표 제조 산업 전시회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설레고 뜻깊은 경험이었다, “현장 경험을 통해 금형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의 소통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창민 학생(글로벌경제통상학부 4학년)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역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성훈 동국대 WISE캠퍼스 GTEP 사업단장은 “GTEP 프로그램은 이론 중심 교육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실무형 교육 과정이라며, “학생들이 직접 해외 전시회에 참여해 마케팅, 통역, 바이어 대응 등을 경험하면서 무역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가 참여하고 있는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전국 20개 대학과 함께 시행 중인 대학생 무역 전문인력 양성사업이다. 대학생들에게 480시간 이상의 교육과 실습을 제공해 해외 특화지역별 맞춤형 무역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지방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GTEP 요원들은 수출입, 전시 마케팅,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무역 실무를 직접 수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첨 부 : 전시회 참가 사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