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늘봄사업단 경북인재평생교육재단상 수상

등록일 2026.02.05. 작성자 신승우 조회 71

 

동국대 WISE캠퍼스 늘봄사업단 경북인재평생교육재단상 수상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늘봄사업단이 지난 25일 경주 라한호텔에서 개최된 경북 RISE U-늘봄학교 성과공유회를 참석하고 초등 돌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재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 도내 대학 및 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늘봄학교 운영 성과 보고 돌봄 프로그램 연구 결과 발표 초등학교 늘봄학교 관계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교육부 주관 ‘RISE 연계 늘봄학교 지원 공모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확보한 43억원을 포함해 총 63억원을 투입, 대학과 초등학교가 협력하는 돌봄·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지역 대학의 전문성과 학교 현장의 요구를 연결하는 지역 맞춤형 늘봄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어용숙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늘봄사업단장과 송희원 김천대학교 책임교수가 초등 돌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재단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지희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교수와 이선민 연구원도 현장 중심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RISE U-늘봄학교 사업단장상을 수여받았다.

 

 동국대 WISE캠퍼스 어용숙 늘봄사업단장은 늘봄학교는 단순한 방과 후 돌봄을 넘어 아이들의 성장과 배움을 함께 책임지는 지역 협력 교육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의 전문 인력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초등 돌봄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늘봄사업단은 양질의 프로그램 고도화와 우수 강사 인력풀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연수 및 연구를 이어가며, 2026년 경상북도 늘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대학-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