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2-2학기 신임교수 - 남영주 국사학과 교수

등록일 2022.12.06. 작성자 관리자 조회 1795

남영주 교수

 

Q.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22년 2학기 인문콘텐츠학부 국사학전공 조교수로 임용된 남영주입니다.

기다리던 대면수업이 진행된 이번 학기에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저는 동양고대사 전공으로 중국고대 행정제도사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Q. 이번 학기에 신임 교수로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중국고대사 뿐 아니라 기록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역사기록물과 대학기록물 수집과 활용에 관한 연구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원폭기록물에 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국사학전공에서는 재학생들의 전공 능력 향상과 졸업 후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콘텐츠 관련 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와 관련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호기심이 많은 와이지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공 뿐 아니라 관련 분야 또는 전혀 다른 분야에도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는 와이지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는 이전에 없는 새로운 직업과 세상이 펼쳐집니다. 여러분이 주인공이 되길 간절히 원합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