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3-1학기 신임교원 - 이정일 산학협력단 교수

등록일 2023.05.31. 작성자 관리자 조회 1449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조교수로 임용된 이정일입니다.

   저는 산업안전소방방재학, 화학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기업체에서 안전분야로 약 12년 근무하였으며, 부임 전 연구기관에서 8년간 연구개발과 기업지원 업무를 하였습니다.

 

이정일 교수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기업 및 기관에서 약 20년 정도 근무를 하며 안전관련 분야에서는 연구실 및 각종 산업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하여 우수연구실 인증 등을 받았고, 기업지원 분야에서는 경북지역 기업들과 자동차 및 소재분야 R&D 및 기업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산학연관협력 분야별 소통을 통한 연계협력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단순 사업을 위한 협력관계를 넘어 기관별 협력이 시스템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우리 Wisian(와이지안)은 누구보다 자신의 인생에서 행복을 느끼면서 성공하는 사람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두려움 없이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향하여 높이 높이 날아오르길 바랍니다. 부처님의 지혜처럼 Wisian(와이지안)의 현명함으로 세상을 널리 밝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