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4학년도 신임교수) 효과적인 건강증진 방법에 대해 연구를 계속하려 합니다 - 간호학과 김진아 교수

등록일 2024.03.19.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38

김진아교수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24년 1학기부터 간호학과에서 기본간호학을 담당하게 된 김진아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동국대학교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경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경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이대목동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간호사로서 근무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저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심뇌혈관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증진 방법론으로 참여적 실행연구를 적용한 연구와 간호대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개발 및 적용 연구 등을 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저는 건강증진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간호사로서 오랜 기간 근무하면서 효과적인 건강증진 방법이 무엇인가에 대한 궁금증에서 공부를 시작하였기에 앞으로도 건강증진 방법론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려고 합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는 단순한 진리를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한계에 도달한 것 같은 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 순간 모든 것을 포기하고 던져버리고 싶은 심정이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그 순간 한 발자국만 더 꾹 참고 나아가면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기적이라 부르지만, 그 기적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내가 만들어 낸 결과물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내 안에 있는 잠재력을 무한 신뢰하고 어떤 일에 서든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여러분들이 되시 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