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제39대 총학생회 '너나들이' 학생회장 유정호 (정보경영학과 4)

등록일 2023.03.16.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46

안녕하세요, 동국인 여러분!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의 새 학기가 밝았습니다.

새 학기에 맞춰 새로운 학생회가 우리 학교를 위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까지 마친 이번 2023년 총학생회장 유정호 학생을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만났습니다.

 

학생회

 

Q.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제39대 ‘너나들이’ 총학생회 총학생회장이자 정보경영학 전공 4학년 유정호입니다.

 

유정호

 

Q. 총학생회장으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총학생회장으로 출마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제가 총학생회장으로 출마하게 된 계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하나를 꼽아보자면 대학 사회에서는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등 다양한 학생활동의 장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문화들은 이론으로 배울 수 없으므로 학교의 발전을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서서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또 그간의 학교생활을 통해 체득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가 학우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였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고민의 과정 끝에 동국의 일원으로 WISIAN 학우들에게 보답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올해 총학생회장으로서 입학식과 신입생 OT에 참석하셨기에 느낌이 남달랐을 것 같습니다만 자세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신입생 및 참석해 주신 학생회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COVID-19 방역 지침 완화로 3년 만에 돌아온 첫 행사이기 때문에 진행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입생분들이 현장 통제를 잘 따라주었고 학생회 임원분들 또한 신입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 전반을 살피며 도와주었기에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잘 이뤄졌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행사에는 입학식과 신입생 OT를 통해 얻었던 여러 경험을 살려 보다 세심한 부분까지 준비하여 질 높은 행사를 학우 분들을 위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Q.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WISIAN 학우분들의 캠퍼스 생활을 위하여 따로 구상하고 계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A. 아무래도 프로그램들이 계획 과정에 있기 때문에 하나를 꼽기는 어렵지만, 학우 분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대면 운영 체제로 전환되며 학우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바로 파악하여 곧바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이 아닌 행동으로 하나씩 보여 드리겠습니다.

 

Q. 앞으로의 총학생회장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한마디로 표현해 주실 수 있나요?

A. 건설 준비 위원회를 준비하며 가지고 있던 마음을 잊지 않고, 학우들의 믿음으로 만들어진 총학생회를 잘 이끌면서 언제나 전력을 기울이며 초심처럼 행동하겠습니다.

또한, 학우 분들의 의견을 받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의 발전을 이끌어나가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글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우분들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으신가요?

A. 학생회는 학우들의 더 나은 캠퍼스 생활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총학생회는 누구보다 학우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좋은 환경에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 대책과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학우 분들께 감사드린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인터뷰 학생홍보대사 동행 14기 이채우
          학생홍보대사 동행 15기 양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