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열린캠퍼스총장실
  • 현장스케치
확대 축소 인쇄

현장스케치

경주캠퍼스 총장의 일정 속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총장의 일정과 관련된 사진자료를 통하여 현장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업데이트 되는 자료를 확인하시고, 동국의 오늘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5회 'Univer+City'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 포럼 개최  
작성자 이슬희 등록일 2019-12-05 조회수 58
20191202_133225446_87574[1].jpg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2월 4일 경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제5회 유니버+시티(Univer+City)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Univer+City는 해오름동맹(울산, 경주, 포항)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지속발전 및 변화와 혁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지역사회 혁신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의 협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 날 포럼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포스텍, 울산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위덕대, 한동대 등 해오름동맹 지역 소재 대학과 경주시, 울산광역시, 포항시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포럼은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해오름동맹 3개 도시 발표자인 ▴주재훈 동국대 경주캠퍼스 상경대학장 ▴이대준 포항 한동대 교수 ▴유영준 울산발전연구원 ▴최병호 경북관광두레 센터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박종구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을 좌장으로 김진홍 포항 한국은행 본부 부국장과 강정근 경북문화관광공사 실장의 종합토론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의 관광산업과 대학, 지자체의 협력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기대된다"며 "포럼에서 제시되는 방안들이 대학과 기업, 지자체 협력방안으로 실현되어 지역의 관광산업 고도화와 대학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비서팀 이슬희 전화 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