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열린캠퍼스총장실
  • 현장스케치
확대 축소 인쇄

현장스케치

경주캠퍼스 총장의 일정 속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총장의 일정과 관련된 사진자료를 통하여 현장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업데이트 되는 자료를 확인하시고, 동국의 오늘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 축제 개최  
작성자 이슬희 등록일 2018-11-26 조회수 194
20181126_115748648_88990[1].jpg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교내 원효관에서 '동국대학교 교수-학습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우리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1주기(2011-2014) 학부교육선도대학 육성사업부터 2주기(2015-2018)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까지 8년간의 우수 교수-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우리 대학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해 보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축제는 크게 8년간의 교수 및 학생의 성장스토리를 공유하는 내부 행사인 교수-학습 성과공유 세미나와 ▲우리 대학의 우수 성과를 확산하는 외부행사인 ACE+ 성과확산 세미나, 그리고 우리 대학에서 진행했던 전공 교육, 교양교육, 교육의 질 관리 등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성과 포스터 전시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김상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교수-학습축제는 ACE+사업을 마무리하고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변화의 시점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다양한 교육 관련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고민해 봄으로써 우리 대학의 교육 혁신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대원 총장님께서는 '오늘 세미나는 ACE+사업 8년간의 성과를 확인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양교육, 전공교육, 그리고 교육지원 시스템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ACE대학들이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셨습니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1년, 2015년 연속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현재 8년째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시스템 구축','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콘텐츠 개발'등 선진화된 학부교육모델을 구축하고, 대학의 '기초'.'인성','실무'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는 더욱 다양한 교육혁신 사업들을 수행 할 예정입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비서팀 이슬희 전화 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