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향토식문화대전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 수상 쾌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1 조회수 644
첨부파일  사진4.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향토식문화대전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수상 쾌거

라이브 요리부문 대상(서울특별시장상), 금상, 은상 수상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최근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16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에 참가하여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과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은 ()세계음식문화연구원,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 대규모 국제조리대회로 향토음식문화발전과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 우리 음식의 우수성 홍보에 이바지하는 권위 있는 음식 경연대회이다.

    

 

라이브부문 팀에 참가한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1학년 김진영, 김승원, 김나은, 정재욱, 정준혁 학생 팀은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세 가지 코스 요리로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과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함께 참가한 박소윤(1학년), 신예진(1학년), 성재원(2학년), 홍혜민(3학년), 김나연(3학년) 학생 팀은 아보카도를 곁들인 삼치찜을 포함한 3가지 요리를 출품하여 은상을 수상했다.

    

 

지도교수인 김영중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외식관광경영학부 교수는 전국의 요리 인들이 참가하는 전국규모 경연대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둬서 자랑스럽다동국대 호텔외식경영학부의 특성화된 맞춤형 교육의 결과라고 소감을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호텔외식관광경영학부를 학문 분야 특성화학과로 지정하여 교육 및 산학, 연구 분야에 우선적으로 자원을 투입해 학문 분야 특성화를 육성하고 있다.

 

호텔외식관광경영학부는 호텔관광경영학전공, 조리외식경영학전공, 융복합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조리외식경영학전공은 개별 조리 실습이 가능한 최신시설의 식음료 실습실과 조리실습실 등을 마련해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으며 관련 업계의 경력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이 호텔관광외식산업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재학생들은 2018 1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대상, 2018 대한민국 국제요리 &제과 경연대회 금상과 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안산시 요리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019 음식문화개선 요리경연대회에서 경주시장장인 은상 수상 등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레시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