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故 최종근 하사 위령제 봉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30 조회수 534
첨부파일  최종근하사 위령제 모습 2.jpg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최종근 하사 위령제 봉행

30일 오후 3시 교내 법당 정각원에서 고인의 넋을 위로하는 위령제 봉행

고인의 유가족에게 명예졸업장 수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청해부대 복무 중 순직한 최종근 하사의 위령제를 30일 오후 3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내 법당인 정각원에서 봉행했다.

 

최종근 하사는 2016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에 입학하여 해군 복무 중 지난 524일 순직했다.

    

 

이 날 위령제에는 최종근 하사의 유족과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직원,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고인의 넋을 위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군 복무 중 순직한 최종근 하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고인의 아버지에게 명예졸업장을 수여했다.

    

 

명예졸업장 수여식에서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채우지 못한 당신의 학업을 명예졸업장이라는 이름으로 돌려주려 한다.”평소 착한 성품처럼 저승에서도 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우들의 건승을 빌고 달라 편안히 영면하시기 바란다고 애도했다.

 

최종근 하사의 부친은 우리 종근이는 국가를 위해 봉사와 희생을 하고 가족과 친구들의 곁을 떠나 먼 곳으로 떠나게 되었다.”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군에 복무해야 하는 종근이 친구들, 남자, 여자 모두가 안전한 곳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제도화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제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근 하사의 친구 박세웅 학생은 추도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 동기들과 선후배들이 부모님에게 아들과 딸 같은 존재가 되고, 동생에게 오빠와 언니가 되어 줄 것이라며 이 자리에 너를 기억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 것처럼 너는 결코 외로운 존재가 아니라는 걸 잊지 말아 달라고 고인을 추도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