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대학원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대학원
  • 대학
  • 상경대학
  • 동정 및 뉴스
확대 축소 인쇄

동정 및 뉴스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이유경 교수, 한국무역학회 학술대상 수상
작성자 배휘영 등록일 2020-01-03 조회수 5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이유경 교수가 한국무역학회에서 출판하는 SSCI급 학술지인 Jounal of Korea Trade(JKT)의 학술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유경 교수는 지난 12월 27일(금) 서울 국제무역센터(Trade Tower)에서 개최된 (사)한국무역학회 2019년 동계학술대회에서 SSCI급 저널인 Jounal of Korea Trade(JKT)의 학술대상을 수상하였다.

 

(사)학국무역학회는 1974년에 설립된 학회로 지난 45년간 국제경영, 국제경제, 국제상무, 해외지역연구와 무역에 관한 이론과 정책 관련 연구를 통해 한국 경제발전을 이끈 한국의 대표 학회이다. 현재 4,000여명의 학자들이 한국무역학회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학술대회, 국내학술대회, 무역 및 경제관련 정책세미나 등을 수차례 개최하고 SSCI급 저널로 Jounal of Korea Trade(JKT)를 통해 국내외 연구자들이 수준 높은 연구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무역학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Jounal of Korea Trade(JKT)에 개재된 논문 중에서 심사위원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논문들을 대상으로 학술심사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경영분야의 최우수 논문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논문의 제목은 ‘The Relationship of Country Image, Product-Country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of Korean Products: Focusing on Differences among Ethnic Groups in South Africa’로

한국과 한국제품의 이미지가 한국산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남아공 소비자들의 인종 간 차이를 비교분석한 연구이다.
이유경 교수는 본 연구의 주 저자이자 단독교신저자로 경영학부 Charles Arthur Robb 교수(공저자)와 함께 Jounal of Korea Trade Vol.23 No.6에 본 논문을 발표하여 2019년 Jounal of Korea Trade 학술대상을 수여받게 되었다.

 

이유경 교수는 “한국과 한국 제품이 글로벌 기장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최근의 상황에서 아직은 우리 기억들에게 정보가 부족한 신흥 시장의 소비자들이 한국과 한국 제품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그리고 한국과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이미지는 한국산 제품의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실증 분석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이 더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실증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경영대학원.상경대학 학사운영실 박득현 전화 054-770-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