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열린캠퍼스총장실
  • 인터뷰/연설문
확대 축소 인쇄

인터뷰/연설문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개교기념행사(2018.5.2)
작성자 비서팀 등록일 2018-08-22 조회수 63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랑하는 동국가족 여러분!

 

오늘 동국대학교 건학 112주년을 맞아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여러 교수님과 직원 선생님들, 그리고 학생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112년 전 불교계 선각자들이 교육을 통해 나라를 구하겠다는 인재불사의 원력으로 세운 대한불교조계종 종립 대학입니다. 또한 우리 경주캠퍼스는 한국 불교의 본향이라고 할 수 있는 천년 고도 경주에 설립된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동국인들은 각계각층에서 국가와 사회의 부름에 앞장서며 역사의 현장에서 주인이 되어 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의 길목에는 언제나 우리 동국인들이 당당하게 서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동국인 여러분,

 

현재 우리나라 대학의 제반 여건이 여러모로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학교는 교육을 하는 곳이고 교육은 사람이 하는 것입니다. 우리 동국대학교의 교훈인 지혜 · 자비 · 정진 이 세 가지 가치 덕목을 가슴 속에 새기며 참사람 동국인으로서 생활하게 된다면 우리는 앞으로 어떠한 난관도 헤쳐 나갈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우리 대학 발전의 원동력은 바로 우리 동국가족들입니다. 불철주야 연구하며 학생 교육에 매진하며 인재를 키우고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교수님들, 묵묵히 맡은 자리에서 저마다의 역할을 다하며 대학을 발전시키는 직원 선생님 그리고 지혜를 구하기 위해 이 동국에 입학하여 수학하고 있는 학생 여러분 모두가 바로 참사람 동국의 원동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그간의 헌신과 공로에 감사드리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오늘 30년, 20년, 10년 장기근속상, 공로상, 동국불자상을 수상하시는 모든 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애써주신 관계부서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동국가족 모두에게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비서팀 이기범 전화 054-770-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