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열린캠퍼스총장실
  • 캠퍼스경영리포트
확대 축소 인쇄

캠퍼스경영리포트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11.15 포항지진 관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22 조회수 180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입니다.

 

  어느덧 계절은 겨울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학부모님 댁내 두루 평안하셨는지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기초교육과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실용중심의 교육을 통해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면서 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의 확대와 취업지원을 통해 학생들에 많은 혜택과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지난 1115일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학부모님의 우려가 매우 크시리라 생각됩니다. 당일 1429분 규모 5.4의 포항 지진이 발생한 직후, 우리 대학은 지진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학생들을 대운동장으로 대피시키고, 구성원의 안전과 건물 긴급 점검을 위해 당일 휴강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각 건물 점검을 실시한 결과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리 경주캠퍼스가 위치한 경주시 석장동은 이번 포항 지진 진앙지인 포항시 흥해읍에서 35km이상 떨어진 지역으로, 진앙지 지진 규모보다 1~1.5가 낮은 규모의 진도에 해당합니다. 또한 퇴적암 지반인 포항에 비하여 경주지역이 상대적으로 단단한 화강암 지역이라서 지난해 더 큰 규모 지진에서도 충격이 덜했다고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경주 이외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하는 경우 진앙지 거리를 감안하여, 지진 규모별 단계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포항 진앙지에서 발생하는 여진 4.5 이하에서는 본 대학 지진 매뉴얼 1단계(3.5 이하)에 해당된다고 보고 정상 활동을 진행하며,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지진 대응 매뉴얼 재점검, 심리상담센터 운영 등을 하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학부모님,

  지진과 같은 재난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응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발생하기 전에 막연한 불안감과 과도한 공포로 인해 우리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향한 배움이 지장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는 저를 비롯하여 모든 교수님과 직원 선생님들이 합심하여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는 재난 상황에 대비하겠습니다.

 

  학부모님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면서 삼가 귀댁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017. 11. 2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 대 원 합장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비서팀 이기범 전화 054-770-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