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열린캠퍼스총장실
  • 캠퍼스경영리포트
확대 축소 인쇄

캠퍼스경영리포트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학교 발전을 위해 쉼 없이 용맹정진(勇猛精進)하겠습니다(2018.6)
작성자 비서팀 등록일 2018-08-22 조회수 557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입니다.


저희 학교를 물심양면 굳건히 지지하고 두텁게 지켜주시는 대덕 스님, 불자님, 동문선후배님, 지역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이제 동국대학교가 설립된지도 112년이 지났고, 신라의 천년고도 경주에 캠퍼스가 설립 된지도 4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경주캠퍼스는 우리나라에서 불교세가 강한 영남지역에 터를 잡고 지역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대덕 스님들, 불자들, 수많은 동문들과 지역민들의 인재불사를 향한 관심과 지원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그동안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크나큰 힘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절에 가 보면 일주문을 지나 사천왕문에서 우락부락한 사천왕을 만나고 때로는 금강역사를 만납니다. 사천왕이나 금강역사는 나쁜 무리나 곤경으로부터 불교를 지키는 바로 외호신장(外護神將)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깊은 선정에 든 부처님, 수행에 여념이 없는 스님들, 그리고 신성한 부처님 도량은 누군가 열심히 지키지 않으면 때론 곤란한 지경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2천6백년 불교 역사가 지금까지 이어지는 것을 보면 누군지 일일이 알 수는 없지만 외호신장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한 분들이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물심양면 지지해주시는 여러분이야말로 우리 학교의 사천왕이고 금강역사임에 틀림없습니다. 또한 외호신장이 목숨 걸고 지키는 이 도량이 보배 없는 보물 창고라면 그 노력은 헛된 수고가 되고 말 것입니다.

 

따라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으로서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외호에 힘입어 교수와 직원 그리고 재학생 등 구성원 전체가 학교 발전을 위해 쉼 없이 용맹정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부처님 법이 온전하고 보배가 가득한 도량을 만들겠습니다. 지켜 봐 주십시오. 그리고 더 큰 성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비서팀 이기범 전화 054-770-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