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손창현 학생, 한의혜민대상 수상
페이스북 0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07 조회수 1231
첨부파일  시상식 사진( 오른쪽 손창현 학생).jpg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손창현 학생, 한의혜민대상 수상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

수상금 전액 모교인 동국대 한의과대학에 기부

 

<사진 오른쪽 손창현 학생>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학과 손창현 학생(본과 4, 23)이 지난 해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는 2019 한의혜민대상 시상식에서 한의혜민대상을 수상했다.

 

한의혜민대상은 대한한의사협회가 의학 발전에 공헌한 인사를 발굴하고 그 업적을 기리고자 제정한 것으로 전국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생 중 우수한 인재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한한의사협회 장학생으로 선정하였다.

 

  손창현 학생은 다양한 교내외 활동에 솔선하는 모습과 한의학문의 탐구에 대한 모범적인 모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손창현 학생은 보건의료통합봉사단 보건의료 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커뮤니티케어에서도 수혜자들의 다양한 욕구 반영을 위해 보건의료 직능군의 협력이 필요하다"아울러 이러한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며, 예비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의혜민대상 장학생에 선정될 수 있었던 계기는 박원환 지도교수님의 지원과 교육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처음부터 상을 받게 되면 모교에 기부할 계획이 있었으며, 지도 교수님께 기부 의사를 가장 먼저 전달했고 장학금이 한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쓰이게 돼 기쁘다며 수상금 전액을 모교인 동국대 한의과대학에 기부하였다.

 

  지도교수인 박원환 교수는 "손창현 학생은 평소 의료봉사, 사회공헌 등에 관심을 갖고, 대학생 중심인 보건의료통합봉사단(IHCO)을 창립하고 재가방문 의료봉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여 따뜻한 배려를 통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한의사협회 주관 한의혜민대상으로 선정된 듯 하여 매우 자랑스럽다. 이를 계기로 학업정진의 뚜렷한 목표를 다지면서 더욱 정진하여 예비 의료인으로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