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제 2차 대학·지역 상생 콘퍼런스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11 조회수 670
첨부파일  바탕화면.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2차 대학·지역 상생 콘퍼런스 성료

지역 수요기반 공동연구 플랫폼 활성화주체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상호협력 위한 협약식 체결도 함께 가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1일 오후 3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지역 수요기반 공동연구 플랫폼 활성화를 주제로 ‘2019 2차 대학지역 상생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 12월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지역 공동연구 교류 플랫폼 구성방안을 모색하고, 2019학년도 동국대 경주캠퍼스 중점연구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2개의 중점연구단을 선정하여 경주지역의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필요한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에 위치한 대학으로서 경주지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콘퍼런스는 장재호 대구경북연구원 글로벌동향분석센터장의 지역 공동연구 플랫폼 구성과 방향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고고미술사학전공, 경영학부, 창의융합공학부 중점연구단의 수행성과 보고가 이어졌다.

 

  당초 콘퍼런스 현장에서 발표 예정이었던 대학()생 포스터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영상 발표로 진행했다.

 

 특히, 이 날 콘퍼런스에 앞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등 지역 주요 기관과 지역 상생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성조 경북관광공사 사장,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교육·연구활동 및 홍보·마케팅 업무 추진 학생 경력개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인턴십,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교육관광 사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교류·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을 위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왼쪽부터 김종업 경주여자정보고 교장, 이대원 동국대경주캠퍼스총장>

 

  또한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와 교직원과 학생 교류를 통한 교육 및 연구 활동 상호 협력 학생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및 지원 지역사회 발전과 기여를 위한 각종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공동 참여 등에 적극적인 협력한다.

 

 이대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의 문제해결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4개의 중점연구단을 운영하여 연구혁신사업을 주도해 왔다오늘 지역의 각 기관과 MOU를 체결하고 콘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은 그동안 우리 대학에서 추진하고자 했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역 수요기반의 공동 연구 플랫폼을 구체화한 것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학이 보유한 연구 기자재를 활용하여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