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제적 교육 혁신으로 코로나19 대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4-01 조회수 490
첨부파일  1. 신입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는 모습.jpg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선제적 교육 혁신으로 코로나19 대응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한 인프라 개선

다양한 온라인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선제적인 교육 혁신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비대면 수업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9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 혁신을 해왔다.

 

지난해 약 4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교내 어디서나 초당 5기가 속도로 강의 전송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개선하고 온라인 강의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LMS)과 실시간 온라인강의시스템(Webex)을 도입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 두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5백여 명이 온라인으로 함께 학습하는 튜터링 프로그램과 편입생이나 복학생,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연도 사업비를 3월부터 조기 투입하여 고성능 웹캠 도입, VOD 서비스 용량 증설 등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통한 학업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이 밖에도 비대면 강의가 끝나고 캠퍼스로 돌아온 학생들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격리 장기화로 불안한 신입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하여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정서검사를 시행하고,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도서관에 책 소독기도 설치한다.

 

김수아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장은 우리 대학은 온라인 강의 인프라 조성사업 등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선제적으로 시행한 교육 혁신 덕분에 전면적인 온라인·비대면 강의에도 학생들의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교육 혁신을 추진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된 후 캠퍼스로 돌아온 학생들이 교육혁신의 성과를 더 많이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사회 감염확산 예방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현재 시행되고 있는 비대면온라인 강의 기간을 418일까지 2주 추가 연장했으며, 교육부 지침이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52일까지도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