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킨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4-17 조회수 570
첨부파일  1. 웹엑스를 통하여 실시간 심리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1.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킨다.

실시간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비대면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상담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느끼는 재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실내 생활이 길어져 우울감을 느끼고 대학 생활 적응과 규칙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돕기위해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심리검사와 해석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상담센터는 전화와 카카오톡 같은 기존 방식의 비대면 상담 외에도 미국 IT업체 시스코에서 개발한 웹엑스(Web-EX)를 도입하여 실시간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해 교육부 혁신사업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다.

 

 비대면 상담에 참여한 강승휘(호텔관광경영학부 3)학생은 등교를 하지 못하고 외출이 제한되어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에 상담을 신청하였는데 한결 마음이 안정되었다라며 학교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추후 진로나 성격에 관한 상담도 추가로 받아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코로나19''우울감(blue)'이 합쳐진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다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다양한 비대면 심리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