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소개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소개
  • 홍보관
  • 변화하는동국
확대 축소 인쇄

변화하는동국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중문화평론가 임진모 초청 특강
페이스북 0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04 조회수 288
첨부파일  임창모 특강.jpg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중문화평론가 임진모 초청 특강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국 컬쳐웨비나 프로그램일환,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3일 임진모 대중문화평론가를 초청하여 동국 컬쳐웨비나 명사초청 특강을 가졌다.

 

대중음악의 힘과 세대 소통의 가치-BTS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국 컬쳐웨비나 프로그램의 두 번째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웨비나(Webinar)는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웹 기반으로 진행되는 강연 형식의 세미나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웹 엑스를 통한 온라인 참여와 오프라인 참여가 혼용된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된 이 날 특강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학생과 경주시민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임진모 강사는 흥미로운 가요계의 이야기로 참석자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TS(방탄소년단)를 비틀즈와 비교하며 대중음악을 통한 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에 대한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정호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일상에 지친 학생들과 경주시민들에게 쉼표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인생의 멘토가 되는 명사를 초청하여 지식보다는 삶의 주도역량을 키울 수 있는 특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사회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한 특강을 개최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재학생과 지역 고등학생, 지역 주민들에게 정서적인 휴식을 제공하고 시대의 화두를 공유하기 위해 동국 컬쳐웨비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전략홍보팀 이민영 전화 054-770-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