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대학원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대학원
  • 대학
  • 상경대학
  • 동정 및 뉴스
확대 축소 인쇄

동정 및 뉴스  

공지사항 : 상세보기
제목 2018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 개최 [최정자 교수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11 조회수 649
첨부파일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1.JPG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2.JPG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4.JPG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3.JPG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지엘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 2018’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경주화랑마을에서 열렸다.
 ‘화랑정신과 문화를 통해 신(新)화랑으로 거듭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전국화백지혜토론대회“와 공동으로 개최됐다.
6개국, 총300여명의 초중고등학생과 국내외 청년이 한 자리에 모여 청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통해 고민하고 힐링토크쇼를 통해 소통하였다.
또한 청년들이 문화를 통해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국악과 필묵공연, 선무도공연과 명상활동, 청년현대무용가의 춤 공연, 청년래퍼의 랩 공연, 신라시대 화랑들의 놀이인 축국과 화랑마을 관내에서의 신화랑 체험, 명상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 조직위원장을 맡은 최정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는 “이번 포럼은 청년들이 현재와 미래, 나와 사회 문제를 스스로 사고하고 주장하고 토론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모색할 수 있는 청년들을 위한 행사”라며 “신라 시대 화랑들이 세속오계를 통해 화랑정신을 구현했듯 4차 산업혁명시대 청년들이 자기실현, 정서함양, 신체단련을 하며 신(新)화랑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불안과 갈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세계청년문화포럼은  ‘한국관광공사 2018 유스 컨벤션 사업`에서 전국 1위(A등급)에 선정된 기획서를 실제 개최한 행사로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행사이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 15명 학생과 지도교수(최정자교수)가 지역사회 유관 조직인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주)제이컴기획과 공동으로 참여해서 작년 2017년 전국 1위(A등급)로 2600만원을 지원받은데 이어 올해 다시 전국 1위로 3,600만원을 지원받았다.

 



목록
담당자정보
담당자 경영대학원.상경대학 학사운영실 최혜진 전화 054-770-2336